개발일기2018. 2. 11. 20:28



-게임코디 댓글 중


1. 일일 광고 보기 횟수 제한은?

= 게임당 25회 입니다.

- 이 기준은 유저의 기기에 설치된 게임당 횟수 제한입니다.

- ads에 생성한 게임 ID값이 다르면 따로 누적시킨다는 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2. 초기화 되는 시점은?

= 한국의 경우 오전 9시 입니다.

- 실제로 저희 어플을 사용 및 테스트 한 케이스에서 10시 30분 ~ 11시 30분 경에 횟수 초기화가 완료 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 이부분은 유니티 ads 서버측에서 유저의 광고 보기 횟수 값에 대한 초기화를 진행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3. 딜레이 없이 연달아 광고를 노출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가?

(구글 애드의 경우 무효 클릭과 같이 까다로운 정책이 있으며 심하면 광고 계정 삭제 까지 당할 수 있다는 걸로 봤었습니다)

= 없습니다. 일일 25회 제한일 뿐입니다.

- 다른 광고 노출이나 다른 어플들에서 노골적으로 광고를 연달아 볼 수 있게끔 노출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부분은 신중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유니티 애즈 FAQ 내용 중 일부


Why am I only seeing 2 or 3 ads at a time?

Please be aware, the availability of ads is not guaranteed. This is why we provide methods to first check if ads are ready, and can be shown.

Users are limited by default to 25 ads per day (on a rolling 24hr basis) per app. Users are also limited to seeing the same ad only once per hour.

For most of Europe and North America, this typically is not an issue. In countries where fill may be somewhat limited, the effects of this can be more obvious. For instance, if there are only 12 ad campaigns available in a user's country, they will only be able to see up to 12 ad campaigns per hour.

In any case, if the user exhausts their daily limit of 25 ads, they won't see any more ads until the next day. During development, it's recommended that you enable test mode to ensure you will always have test ads available.





결론 :

isready 를 먼저 확인하고 광고 요청 버튼을 노출하는것이 올바른 디자인임


결론2 :

유니티 애즈가 정말 편하고 간단하긴 하지만, 실제 프로덕트에서 단독으로 쓰기에는

일일 25번의 재생제한은 너무 부족한 숫자임..

ironsrc 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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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r35™